1분43초전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에프터이펙트에 바디무빈 플러그인 설치하는 방법은 아래글을 참조해 주세요

    [영상제작] - 로띠파일 애니메이션을 내 블로그에 달아보자.Lottiefiles animations

     

    일러스트레이터를 이용하여 간단한 캐릭터를 만들고 이 후 에프터이펙트로 키프레임 애니메이션을 준 후

    바디무빈(bodymovin)이라는 플러그인을 통해서 json파일 추출 후 

    로띠파일에 업로드 하는 과정을 알아 보겠습니다.

     

    유튜브에 영상도 올려져 있으니 글보다는 영상이 좋으신 분들은 바로 영상을 보시면 됩니다.

     

    https://youtu.be/AgA3APfDCI4

    https://youtu.be/7zDs9mkrZls

     

    자 이제 시작해 보겠습니다.

    먼저 원을 하나 그려 줍니다 얼굴모양이기 때문에 적당히 옆으로 둥근원을 그립니다.

    다음은 귀모양을 내기 위해서 원툴로 작은 원을 하나 그려 줍니다.

    그려진 원을 alt를 클릭한 채 오른쪽으로 드래그 하여 똑같은 원을 하나 복사해 줍니다.

    그려진 원을 모두 선택(ctrl+a)하여 패스파인더에서 합치기를 클릭해 줍니다.

     

     

    패스파인더가 안보인다면 window탭을 열어 패스파인더 체크를 해줍니다.

    이렇게 세개의 원이 합쳐져서 얼굴모양이 완성 되었습니다.

    이번엔 귀모양을 만들기 위해 원툴로 세로로 길쭉한 원을 하나 그려 줍니다.

    사각툴로 원을 덮어 주세요

    마찬가지로 원.사각형을 모두 선택한채 패스파인더에서 저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오른쪽 엎고 있는 사각형부분이 잘리면서 반원만 남게 됩니다.

     

    반원을 귀쪽으로 가지고 오고 마우스 우클릭 하여 Transform/Reflect클 눌러 줍니다.

    Vertical / Preview에 체크를 해줍니다. Vertical 은 좌/우 반전을 해줍니다.

    Copy를 눌러서 복사를 해줍니다.

    나머지 귀부분에 적당히 넣어 줍니다.

    이번에 눈을 만들기 위해 세로로 긴 원을 하나 만들어 줍니다.

    원을 선택한 후 ctrl+c / ctrl+f를 해줍니다. 원래 있던 원 자리에 똑같은 위치에 복사가 됩니다. 사이즈를 줄여서

    눈 검은동자를 만들어 줍니다.

    마찬가지로 적당한 위치를 잡아서 배치해 줍니다.

    이번엔 코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위 그림과 같이 길쭉한 모양과 양쪽 콧볼 모양을 잡아 줍니다.

    패스파인더를 이용하여 원을 합쳐 줍니다. 적당한 위치에 배치 합니다.

    이번엔 입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가로로 둥근 원을 하나 만들어 줍니다.

    치아로 쓰일 사각형을 위에 덮어 줍니다.

    혀모양을 낼 원을 아래에 그려 줍니다.

    세가지를 모두 선택한 후,

    패스파인더에서 디바이드를 선택해 줍니다.

     

    그럼 겹쳐진부분과 나누어지는 부분이 모두 쪼개집니다. 이때 그룹이 뒤므로 마우스 우클릭 후 언그룹을 해줍니다.

    불필요한 위쪽 사각형과 아랫쪽 원 나누어진 부분을 삭제 합니다.

    이렇게 원부분만 남았습니다. 원안에 위가 치아, 아래가 혀 부분 입니다.

    이제 머리를 만들어 주겠습니다. 원툴을 이용해서 자유롭게 여러개의 원을 그려줍니다.

    패스파인더를 이용하여 합쳐 줍니다.

    적당한 색깔로 피부 눈동자 머리 치아 입안 혀..등 색깔을 입혀 줍니다.

    애프터이펙트에서 모션을 주기위해서는 레이어가 분리되어 있어야 합니다.

    머리/얼굴/눈/입 등 모션을 줄 부분들을 레이어를 따로 만들어 줍니다.

    뉴레이어를 만드는 방법은 오른쪽 상단에 삼선을 누르면 newlayer를 클릭하면 됩니다.

     

    자 여기까지가 일러스트레이터를 이용하여 병맛 캐릭터를 만드는 방법 이었습니다.

    이미지로 이해가 잘 안가신다 하시는분은 유튜브영상을 보시기 바랍니다.

    https://youtu.be/AgA3APfDCI4

    그럼 다음시간에는 에프터이펙트에서 불러와진 일러스트레이터 캐릭터를 어떻게 모션을 주는지 알아보고

    바디무빈(bodymovin)을 이용하여 json파일을 추출하여 로띠파일에 업로드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
    });